AngelPlayer`s Diary

 

 

 

윈도우7의 지원 종료일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따라 하는 방식으로 부팅 USB를 통한 설치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 10용 부팅 USB를 설치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윈도우 설치 파일을 내려받는데요, 종종 MediaCreationTool.exe로 개인 PC혹은 피시방에서 윈도우 부팅 USB를 만들다 보면 '설치 프로그램을 제대로 시작할 수 없습니다. PC를 다시 부팅한 후 Windows 10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하세요.'라는 문구를 보게 되는 분들이 계십니다.

 

개인 PC라면 위 문구에 따라 재부팅, 혹은 제어판에서 설정을 바꾸어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지만 PC방에서 부팅 USB를 제작하다보면 두 가지 모두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PC방은 재부팅 시 PC에 저장된 파일이 삭제가 되거나, 제어판 및 설정을 열지 못하도록 막아놓습니다.)

 

오늘은 이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프로그램이 아닌 ISO파일을 직접 내려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우리에게 도움을 줄 사이트입니다.

https://tb.rg-adguard.net/public.php

 

해당 사이트는 윈도우 10뿐만 아니라 윈도우 8.1 등 구 윈도우 iso 파일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유틸리티 iso파일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 PE등을 제작할 때 필요한 iso파일을 내려 받는 사이트인데 이번에는 부팅 USB를 제작하기 위하여 사용할 예정입니다.

(언어 변경은 오른쪽 위에 있으니 다른 언어로 나타나시는 분들은 변경하면 조금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유형 선택에서 Windows (Final)을 선택하여 주세요!

 

 

다음 버전 선택을 클릭합니다.

 

보시면 윈도우 7, 8.1, 그리고 레드스톤과 같은 윈도우 10의 이전 ISO 파일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새로 설치를 진행하기 떄문에 가장 최신 버전의 윈도우 ISO파일(작성 기준 19H2)을 내려 받도록 하겠습니다.

 

 

에디션 선택에서 Windows 10 선택해주시구요.

 

 

언어 선택에서 한국어 선택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아키텍쳐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요즘에는 대부분 64비트 많이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x64파일을 내려 받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선택이 완료되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생성됩니다.

 

해당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파일 저장해주시구요.

 

 

저장이 완료되면 윈도우 10 iso파일이 내PC에 잘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rufus를 통해 USB를 부팅 USB로 만들어주면 쉽게 윈도우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설치' 관련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