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Player`s Diary


필자는 평소 돈가스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얼마 전 포항에서 수제 돈가스를 판매하는 이키이키라는 음식점에서 돈가스를 먹었는데 맛이 꽤나 괜찮아서 한 번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키이키는 포항에서도 유강에 위치한 음식점입니다.


사장님 말씀으로는 주변에 포항공과대학(포스텍)이 있어서 대학생들이 자주 들러서 돈가스를 먹고 간다고 하네요.



매장은 11시에 오픈하여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하는데요,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3시부터 5시까지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시고 방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둘째, 넷째 일요일은 휴무라고 하네요.


그리고 매주 수요일에는 안심 돈가스나 치킨 돈가스를 현금으로 계산할 경우 2000원 할인 된 5000원에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키이키 메뉴입니다.


저는 마침 수요일에 매장을 방문하여 안심 돈가스랑 우동을 주문하여 먹었습니다.



돈가스를 팩 단위로 튀겨서 판매도 하고 있네요. 소스도 같이 넣어준다고 하니 집에 사서 가져가 먹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키이키의 돈가스는 일본식 돈가스인 돈카츠 느낌이 많이 나는데요.


개인적으로 한국식 돈가스보다 일본식 돈가스를 더 좋아하는지라 매우 맛있게 먹었습니다.


튀김이 그렇게 두껍지도 않고 기름기가 많지 않으면서도 바삭하게 잘 튀겨져 나오네요.


크기는 대략 성인 남성 손바닥 크기만한 돈가스가 두 개 나옵니다.


샐러드는 비네그레트 소스를 이용한 것 같은데 꽤나 깔끔한 맛이 납니다.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단무지, 그리고 돈가스 소스가 나옵니다.


소스는 판매하는 물건인지 직접 만드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반 가정용으로 판매하는 것 보다 묽고 달콤해서 맛있었습니다.





우동은 일반 분식집에서 먹는 우동과 비슷합니다.


일본식 라면에서 볼 수 있는 나루토마키랑 튀김이 들어있으며 분식집보다는 국물이 더 진한 느낌입니다.



튀김으로 올라간 고명의 안에는 닭고기가 들어있습니다. 


우동을 먹을 때 찢어서 같이 먹으니 더욱 맛있네요!



수요 이벤트 덕분에 우동과 돈가스를 먹으면서도 만 원밖에 들지 않아서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돈가스만 시켜서 먹는 경우 밥이 적게 나와서 그런지 살짝 부족한 느낌은 있을 것 같은데요.


사장님께 밥을 조금 리필 받으시거나 우동과 같이 서브 메뉴를 주문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