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Player`s Diary


1988년 3월 31일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는 2018년 20번째 생일을 맞이하게 됩니다. 스타크래프트의 2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블리자드에서 다양한 보상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스타크래프트 20주년 기념 보상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상 내역


스타크래프트 20주년을 기념하여 아예 페이지를 하나 만들었네요. 주소는 아래에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starcraft2.com/ko-kr/sc20



업데이트 기념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스타크래프트2의 경우 twitch 스트리밍 보상을 볼 경우 추가 보상이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사항은 별도의 글로 작성해 두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들어가시면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018/03/09 - [IT 정보/게임] - 스타크래프트 20주년 기념 트위치 시청 이벤트 보상


스타크래프트는 20주년 기념으로 UI스킨을 지급합니다. 단 리마스터에 한해서만 지급한다고 하네요.



스타크래프트2도 마찬가지로 UI스킨을 지급합니다. 종족별로 기존 스타크래프트와 유사한 형태의 UI스킨을 지급하네요.

그밖에 초상화와 문양도 제공을 합니다.



스타크래프트의 자회사인 블라지드의 게임들도 마찬가지로 20주년 아이템을 지급해주고 있는데요, 디아블로3는 자치령의 복수 애완동물을, 오버워치는 사라 케리건 유령 스킨, WOW는 경례하여 위업 달성이 보상이라고 합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은 20주년 초상화를 지급하고 하스스톤은 코볼트와 지하 미궁 카드 팩 3개를 보상으로 준다고 합니다.




2. 스타크래프트2 보상


에디터는 스타크래프트2 유저이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2에 보상을 직접 받아보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2 로딩 화면도 홈페이지와 동일한 배경을 사용했네요.




로딩이 끝남과 동시에 10개의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각 종족별 스킨이 추가로 지급되어 있네요. 옛 스타크래프트의 UI 스킨을 그대로 살린 느낌입니다.



3월 31일에 Twitch 스트리밍 영상을 시청하면 은하계 기념일이라는 스킨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20주년 스킨처럼 완성도가 높아서 괜찮은 느낌 같네요.

Twitch 보상을 받으려면 Twitch 계정과 블리자드 계정이 연동되어 있어야만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주년 초상화



스프레이도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프레이 문양이 더 완성도가 높아서 초상화로 추가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네요.





각 종족별 문양도 제공되었습니다.


기존 스킨


위에 화면이 이번에 보상으로 받은 스킨인데요. 기존 스타크래프트처럼 순간 APM도 볼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드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