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Player`s Diary


요즘에는 많은 물건을 옮기기 위한 방법으로 많은 사람들이 택배를 사용하곤 합니다. 특히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과 떨어진 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대학생이라면 대부분 매해마다 두 번, 많게는 네 번까지 옷과 다양한 생필품을 옮기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 대부분 대학의 기숙사의 경우 기숙사 택배라고 하여 가격이 싼 형태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가 마련되어 있지만, 자취방, 하숙을 이용하고 있는 학생의 경우 일반 택배로 보내게 되는데 무게와 크기에 따라 가격이 상당히 높아지게 됩니다.


오늘은 싸고도 편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아이쿠폰 4000원 택배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4000원 택배 앱 소개



오늘 소개할 아이쿠폰 4000원 택배cj대한통운에서 하고 있습니다.

 

택배의 장점은 우선 크기와 무게에 맞게 포장만 한다면 4000원에 택배를 붙일 수 있다는 점택배 기사님이 직접 집으로 택배를 가지러 오신다는 점을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택배의 크기와 무게도 일반적인 택배 회사의 가장 큰 박스(6) 사이즈도 4000원이면 붙일 수 있고, 무게도 20kg을 넘지 않으면 충분히 보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주의 사항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4000원 택배 앱 설치 및 사용 방법


               

4000원 택배 앱은 [Play Store]에서 [아이쿠폰]이라고 검색하면 최상단에 노출이 됩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택배 접수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보내는 분으로 택배 기사님이 물건을 수령 할 주소를 작성하여 주시고,

 

받는 분으로 택배를 받을 곳을 작성하여 주세요.

 

               

작성이 완료되면 선불인지 착불인지를 결정하신 후 약관을 동의한 다음 접수하기를 클릭하시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여러 박스를 보내고자 한다면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 같은 작업을 반복하면 되는데, 두 번째 부터는 최근 배송지를 클릭하면 방금 작성한 내용이 그대로 나오게 됩니다.

 



3. 4000원 택배 주의 사항


기사님이 방문하시는 날짜는 접수완료 후 1~2일 내입니다. 신청을 하고 나면 바로 접수가 완료되구요, 대부분 접수한 다음날 기사님이 오셔서 방문 수령해 가십니다. 토요일은 해당 지역의 대리점에 따라서 차이가 있고 일요일 및 공휴일은 따로 방문하지 않습니다.

 

택배를 받는 것과 동일하게 택배를 보낼 때에도 택배 기사님이 먼저 연락을 주신 후 방문을 하시는데 미리 택배를 다 싸고 송장만 붙이면 바로 보낼 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 두셔야 합니다. (필자는 도착 10분전에 연락이 오셨습니다.)

 

보내는 분과 받는 분 정보도 송장에 따로 나와 있으니 택배 박스에 굳이 유성매직 등으로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택배 규격은 아까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무게는 최대 20kg을 넘지 않아야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알기 쉬운 가장 큰 크기는 택배 회사 6호 사이즈 박스 정도구요, 정확한 규격은 한 변의 길이가 100cm 이하, 세 변의 길이의 합이 140cm이하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택배를 붙여주기는 합니다만혹여 모르니 웬만하시면 택배 회사나 우체국을 방문하시어 6호 박스를 구매하시고 해당 박스에 물건을 담아 발송하시는게 나아보입니다.


이외에도 깨지기 쉬운 물건, 중고가전제품 등 택배로 보내지 못하는 물건도 있긴 합니다만, 기사님들이 일일히 열어서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상관이 없긴 합니다. 다만 물건이 파손되거나 손상을 입더라도 개인의 책임으로 돌아갈 수 있으니 귀중품이나 세심한 물건은 직접 가지고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쉽고 싸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앱인 아이쿠폰 4000원 택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도 4000원 택배 앱으로 편하게 물건을 옮기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