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Player`s Diary


3월 중순으로 접어들면서 푸른 잎들과 형형색색의 꽃들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고 해서 저번 주말에 세차를 하러 다녀왔는데요. 시설이 꽤나 좋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해당 세차장은 오토스파라는 명칭으로 오천 문덕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문덕에서도 상대적으로 외각지역에 위치한데다 큰 도로에서는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든 위치에 있어 에디터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네비게이션에 [오토스파]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뜨기 때문에 내비를 이용하시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주말 오전에는 세차를 하려는 사람이 많을 것 같아 오후 3시 쯤 출발을 했는데 모두 가득 차 있어 10분가량 기다렸습니다. 세차가 가능한 Bay는 총 5개가 있고 그중에 2번 베이와, 3번 베이는 차량 하부 세차도 가능합니다.



실내 세차장이라는 이름에 맞게 천장 부분도 지붕으로 막혀있습니다. 햇살이 따가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 바람 속에서도 세차하기 편할 것 같네요.



지폐 교환기는 세차 베이 맞은편에 사무실 벽면에 있습니다.



해당 세차장은 일반 세차장처럼 동전을 사용할 수도 있고, 세차장에서 사용 가능한 카트를 발급받아 충전하여 사용하는 형태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원 카드는 1만원을 넣고 버튼을 누르면 발급이 됩니다. 카드를 받고 카드 충전부에 카드를 터치하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가끔 카드만 받고 충전을 하지 않고 가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세요.


카드는 1만원 단위로 충전이 가능하고 한 번에 많이 충전 할수록 할인 금액이 높아집니다.





카드 디자인이 꽤나 괜찮네요.



카드를 2만원이상 충전시 하부세차가 1회 무료라고 합니다.



차량을 베이에 정차 후 아까 발급 받은 카드나 동전을 사용하여 세차를 하시면 됩니다.






물세차 1500원, 폼건세차 2000원, 하부세차는 1000원에 이용이 가능하고, 시간 종료 전 부저음이 울릴 때 500원을 넣거나 카드를 삽입하면 시간 연장이 가능합니다.


부저음이 끝난 후 돈을 넣게 되면 기본 금액을 넣어야 사용이 가능하니 미리미리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카드는 위 사진과 같이 삽입하여 사용합니다. 카드 삽입 후 뺴지 않으면 자동으로 시간이 연장되면서 돈이 빠져나가니 주의하세요.



비용이 자동으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카드 거치대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차량 건조와 왁스칠을 위한 실내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실내 주차장에는 에어/진공 청소기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걸레는 아까 카드 충전기와 지폐 교환기가 있던 사무실 앞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무실 오른편에는 매트 세척기와 개수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화장실도 마찬가지로 사무실 오른편에 있습니다.




출입구 앞에는 타이어공기 주입기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매번 세차를 할 때마다 햇볕을 맞아가면서 하기 힘들었는데 해당 세차장은 그런 불편함이 없어 왁스칠도 꼼꼼히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포항에서 세차를 해야할 일이 있으시면 해당 세차장을 이용하시면 좀 더 편하게 세차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