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Player`s Diary

 

 

포스팅을 하는 기준으로 벌써 2020년을 맞이한 지 10일이나 지났습니다. 새해가 되면서 다들 내년의 목표를 잡으셨을 것 같은데요, 에디터는 올해의 목표 중 하나는 작년에 따지 못했던 ITQ 엑세스를 도전하여 ITQ마스터를 따는 것입니다.

오늘은 2020년 ITQ 시험 일정과 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2020년 ITQ 시험 일정입니다. 

작년과 큰 차이 없이 정기 시험은 매주 둘째 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특별(상시)시험은 2, 5, 8, 11월 넷째 주 일요일에 시행된다고 하네요. 정기 시험과 특별 시험의 문제 난이도는 큰 차이 없으니 편한 날짜에 시험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시험 접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올해부터는 ITQ 검정료가 인상된다고 합니다. 과목당 약 2,000원 정도 올라갈 예정이며, 2차 ITQ 정기 시험부터 적용되는 내용이라고 하네요.

 

 

접수 방법은 크게 인터넷 접수와 방문 접수가 있습니다. 

모두 원서 접수 기간에만 접수가 가능하며, 대체적으로 인터넷 접수가 방문 접수보다 자택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위에서와 마찬가지 한 번더 응시료 인상에 대한 안내가 나와 있구요,

인터넷으로 접수 신청하신 경우 홈페이지에서 개인이 수험표를 출력해서 고시장에 가져가셔야 합니다. 

 

수험표 확인 및 발급은 [접수/수험표확인 - 원서접수확인/발급 - 수험표 확인 발급] 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서 접수는 [접수/수험표확인 - 원서접수]페이지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며 ITQ를 비롯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진행하는 모든 종목의 시험 일정을 확인 가능하며, 접수 일자가 되면 원서접수신청 버튼이 생성됩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셔서 개인상세정보 기입 및 시험 장소를 선택 후 접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올해는 다들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그리고 ITQ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자격증에 합격해서 새로운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ITQ' 관련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