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Player`s Diary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저작권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크게 없어 음원 파일이나 이미지를 마음대로 유포하는 행위가 빈번했는데, 최근에는 많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그런 변화 때문인지, 글을 표시하는 글꼴(폰트)의 저작권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쇄물을 제작하는 등 상업적 용도로 사용하거나, 블로그 관리, 홈페이지 제작 등, 타인에게 노출시키는 경우 저작권 침해와 같은 피해를 만들지 않기 위해 미리미리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이런 사회적 변화에 발맞추어 개인 혹은 기업이 무료로 다양한 글꼴을 만들어 베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무료 폰트들을 한꺼번에 미리보기로 비교하고,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사이트는 눈누(https://noonnu.cc/index)라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는 개인 혹은 기업이 베포한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한 무료 글꼴을 모아 놓았습니다.

 

이전까지만 하더라도 일일이 글꼴을 검색하고 자신에게 맞는 디자인의 글꼴을 찾느라 많이 힘들었는데, 눈누는 모든 글꼴이 모여져 있어 쉽게 비교가 가능합니다.

 

특히 글꼴을 다운받지 않고도 미리보기를 통해 자신이 쓰고자 하는 문구가 어떤 식으로 출력이 될지를 알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글꼴을 하나 선택해서 들어가 보면 긴 문장까지 미리보기 편리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아래에는 해당 글꼴을 저작권 없이 이용가능한 범위까지 표로 작성되어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글꼴 파일을 직접 가지고 있지 않고, 글꼴 제작자 혹은 제작한 회사의 사이트로 링크가 되어 있습니다.

 

 

다시 원래 홈페이지로 돌아와 상단에 [무료폰트]탭을 누르시면 고딕, 명조, 손글씨로 글씨를 나누어 자신이 원하는 글꼴을 좀 더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손글씨를 선택하면 손글씨과 관련된 글꼴만 정렬되어 나타난다.

 

 

지금까지 저작권 없이 상업적 용도로 무료 사용이 가능한 글꼴이 모여있는 사이트 눈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눈누를 통해 다양한 글꼴 속에서 자신을 표현할 가장 좋은 글꼴을 찾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