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Player`s Diary


최근에는 통신사용 WIFI를 비롯하여 다양한 장소에 WIFI가 설치되어 있어 쉽고 편리하게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장소에는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저급 공유기를 사용하여 매우 느린 상태의 인터넷을 제공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Windows10이 설치된 노트북을 활용하여 WIFI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WIFI 생성하기


우선 필요한 것은 윈도우 10이 설치 된 노트북, 그리고 유선 케이블(랜선)입니다. WIFI는 랜선을 통하여 연결된 노트북으로만 생성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무선랜이 설치되어 있는 데스크탑도 WIFI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랜이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셔야합니다. 확인은 화면 오른쪽 아래 모니터와 랜선으로 이루어진 인터넷이 연결되었다는 아이콘만 확인하셔도 됩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었다면 WIFI생성을 위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네트워크 및 인터넷]으로 들어가주세요.



네트워크 및 인터넷에 들어가신 후 왼쪽 리스트에서 [모바일 핫스팟]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되는데요.


여기서 [다른 다바이스와 인터넷  연결 공유]가 현재 [끔] 상태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끔] 왼쪽에 버튼을 클릭하여 [켬]으로 바꿔주세요.


[다른 디바이스와 인터넷 연결 공유]가 [켬] 상태로 변경되었다면 아래에 있는 편집이 색상이 변경되면서 활성화 될 것입니다.


[편집]으로 들어가주세요. 



편집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네트워크 정보 편집]이라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입력하는 [네트워크 이름]과 [네트워크 암호]가 각각 WIFI의 이름과 비밀번호가 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WIFI이름과 비밀번호로 수정하셨다면 [저장]을 눌러주세요.



저장 후 기존 화면으로 돌아오시면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가 알맞게 잘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WIFI를 생성한 후 해당 WIFI로 연결하고자 하는 디바이스로 확인하시면 해당 WIFI가 잘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도 정상적인 속도로 잘 연결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으로 생성한 WIFI는 최대 8대까지 연결이 가능하며, 지금까지 수정하던 화면에서 연결된 디바이스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노트북 설정하기


지금까지 했던 작업을 완료하시면 WIFI는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노트북이 절전모드로 진입하는 경우 WIFI도 같이 꺼지는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그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절전 모드를 해제해야 합니다.


해제를 위해서 [설정]으로 들어가신 후 [시스템]을 클릭하세요.



시스템에서 왼쪽 탭에 [전원 및 절전]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은 꺼지더라도 WIFI에 지장이 없으니 평소 사용하는 형태로 두셔도 무방합니다. 저희는 아래에 [절전 모드]의 설정만 변경하면 되는데요. 해당 상태를 [없음]으로 변경하시면 노트북이 절전모드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Windows10이 나오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WIFI를 만들려면 CMD나 기타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만들어야 했지만 지금은 PC에 대해서 매우 빠삭한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매우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Windows10 노트북을 이용하여 WIFI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