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elPlayer`s Diary


최근, 대한민국의 민속놀이 중 하나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던 스타크래프트가 리마스터 버전으로 출시되면서 전세계 게이머들의 가슴을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이번에는 그 후속작인 스타크래프트2가 게이머들을 열광시킬만한 새로운 소식을 전해왔는데요. 바로 스타크래프트2의 무료화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스타크래프트2는 스타크래프트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같이 RTS장르의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2는 원래 시나리오를 비롯하여, 경쟁전, 아케이드 등 모든 부분이 유료인 게임이었습니다. 그러다가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등 추가 시나리오와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현재 아케이드 및 사용자 지정 게임, 그리고 업데이트를 하면서 추가된 협동전 등은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도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2는 자유의 날개, 군단의 심장, 공허의 유산, 이렇게 3가지의 패키지로 이루어져 있고 각각 한 종족의 시나리오를 담고 있는데요, 이번 발표에서 블리자드 측은 자유의 날개를 모든 사용자가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유료 사용자만이 할 수 있었던 경쟁전도 모든 사용자가 플레이 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존에는 협동전에서 기존에 무료로 풀렸던 아르타니스, 캐리건, 짐 레이너 외에 나머지 캐릭터는 구매를 해야지만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업데이트 이후 5레벨까지는 무료로 체험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https://news.blizzard.com/ko-kr/starcraft2/21173629/%EC%8A%A4%ED%83%80%ED%81%AC%EB%9E%98%ED%94%84%ED%8A%B8-ii-%EB%AC%B4%EB%A3%8C-%ED%94%8C%EB%A0%88%EC%9D%B4-%EA%B0%80%EB%8A%A5-%EC%83%81%EC%84%B8-%EC%A0%95%EB%B3%B4)


 

이와 같은 발표에 기존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많은 논쟁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자유의 날개가 처음 등장한 2010년부터 약 7년이 흘렀기 때문에 자유의 날개를 무료로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유저들을 끌어들인다면 더욱 많은 사람들과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여 게임의 발전에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과 돈을 주고 구매를 한 사람들은 억울하니 보상(환불 혹은 게임 스킨 등의 아이템)을 지급해야 한다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로 나뉘어 여러 커뮤니티에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확실히 저도 이때까지 무료로 플레이를 계속 진행하다가 올해 초, 스타크래프트2 3부작을 모두 구매를 했기 때문에 6개월 전에 샀던 것이 무료로 풀린다는게 조금 아쉬움으로 남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현재 스타크래프트2 한국서버가 사람이 많이 부족하며, 그로 인해 RTS 경기용 맵과 흔히 유즈맵이라고 얘기하는 아케이드 맵들의 개발이 많이 부족한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구매를 했던 사용자들에게는 조금 돈이 아까운 부분일 수 도 있겠지만, 신규 유저의 추가는 게임을 즐기고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매우 반가운 일이라고 생각하여 블리자드의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스타크래프트2는 지금도 일부분 무료로 즐기실 수 있고, 1115일이 되면 위에서 언급한 자유의 날개 시나리오 및 경쟁전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블리자드사(https://us.battle.net/account/download/)에서 게임 클라이언트를 받아서 설치만 하면 되는데요, 위 링크로 가셔서 스타크래프트 클라이언트를 찾은 후 자신의 OS에 맞는 파일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하고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15일 이전에 설치받아 미리 아케이드 등을 플레이 하시더라도 15일이 되면 클라이언트가 알아서 무료 버전으로 진행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해줄 것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고 미리 사용자 지정게임 등으로 스타크래프트2를 연습하시다가 15일이 되면 경쟁전을 시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스타크래프트2는 사무용 PC에서는 그래픽등의 옵션을 하로 낮추면 플레이는 가능하지만 왠만해서는 core i5이상의 CPU와 외장 그래픽 카드가 있는 PC에서의 플레이를 권장합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더 자세한 최소, 권장 사양을 보실 수 있고, 잘 모르겠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플레이가 가능한 PC인지 확인해드릴 수 있습니다.


 


 정리 & 요약


스타크래프트2가 기존 부분 무료화에서 사실상 완전 무료화가 진행

 

캠페인 : 자유의 날개가 무료화

자유의 날개 보유, 군단의 심장 미보유 유저에게 군단의 심장 무료 지급

협동전 : 아르타니스, 케리건, 짐 레이너 이외의 캐릭터도 플레이 가능

멀티 플레이 : 순위전 및 레더를 무료 플레이어도 사용 가능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신규 유저들의 진입 장벽이 낮아져 많은 플레이어들이 생겨나 많은 색다른 방식의 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2에서 여러분과 함께 플레이할 수 하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